블로그의 신 리뷰


 

 

 

블로그 에 관련된 책은 몇권 읽어 봤었는데 블로그 책을 낸 저자들이 대부분 자신의 블로그를 공개조차 하지 않아 솔찍히 실망스러웠지만, 이책은 블로그팁닷컴을 운영하고 있는 분이라 책내용도 보고 블로그도 참고하며 읽었던 책입니다.

 

 

 

그저 블로그는 용돈벌이 수준으로만 생각했지만, 저자는 블로그를 통해 성공을 실현했더군요. 책도내고 연애,라디오출현도하고 돈도 벌고 블로그하나만 특출나게 잘해도 직장생활 뺨치는 수준으로 생활할수 있군요.

 

 

 

가장 재미있게 읽었던 부분은 자신이 카페운영을 하다 팔아서 후회한 내용이라던지 블로그운영 하게된사연이 굉장히 재미있었어요. 공무원준비후 떨어진후 블로그를 시작했다는 저자의 사연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려면 여러가지 부가적인 수입원을 만들어야 한다는것을 느꼈어요. 구글애드센스로 수익을 창출한다는 작은시야에서 강의, 물품판매커미션, 텐핑, 책집필등 수익창출 할수 있는 수입을 다각화 시켜야 블로그로 수익을 극대화할수 있다라고 생각이 들더군요.

 

 

이 부분읽으며 깜짝 놀랐네요. 제가 가끔 블로그포스팅할때 한포스팅에 엄청난자료를 올리곤했는데 한포스팅당 평균 체류시간 15초라니 그래서 요즘은 한포스팅당 너무많은 글과 자료들을 올리지 말아야 할까 고민하고있어요.

 

 

이부분에서 나의 블로그 문제점은 적나라하게 찾을 수 있었어요. 제 블로그의 단점은 주제가 명확하지 않다는 점이고 전문적이 못하다는점이었어요.

 

 블로그의 독서 후기

 

블로그 에 관한 추가적인 수익창출 페이팔이라든지, SNS 활용해서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등에 대해 서도 설명이 되었구요. 해외여행을 블로그체험단으로 공짜로 갔다오는 얘기라던지 블로그 책중 제일 흥미있게 읽었던책이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