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색깔에 따른 건강체크법 내건강은 어떠할까?


 

변색깔에 따라 자신의 건강을 알아볼수 있는데요. 어떤 색깔이 가장 건강한 변인지도 좀 알아보았습니다. 옛날 신하들이 임금의 변색깔과 냄새등으로 건강을 체크했다고 합니다.

 

 

갈색변

변색깔이 갈색변면 건강한 변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잔여물이 많이 묻지 않고 배변을 하셨다면 건강한 변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갈색변이 가장많으며 자연스러운 변입니다.

 

 

 

황금색변

담즙이 섞인변으로 건강한변입니다. 아이들에게서 보통 많이 볼수 있는변으로서 건강한아이 변색깔입니다.

 

노란색변

노란색변은 다이어트 약복용중일때 나오는 변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다이어트 약복용을 하지 않는 상태에서 이런 변이 나온다면 소장이나췌장의 이상을 의심해 볼수 있습니다.

 



녹색변

녹색변은 담즙에 의한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쓸개즙이라는 담즙은 십이지장에서 에서 물들이고 음식물을 흡수하고 다시 소화한다고 합니다. 이과정에서 담즙이 흡수되지않고 변으로 나올경우 녹색변을 띈다고 합니다. 소화하는데 오래걸리는 음식을 먹었을경우 녹색변을 띄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변비가 심할때도 녹색변을 띄지만 지속적으로 계속 녹색변만을 배변한다면 가까운 병원에 찾는것이 좋을것입니다.

 

 

검은색변

검은색변은 위,십이지장,소장에서 출혈을 의심해 볼수 있다. 혈변의 일종으로 피가 산화되어 검은색으로 보일수 있다고 합니다. 건강한 사람이 검은색변을 본경우 고기류를 먹었거나 약물을 먹었을 경우도 있지만 검은색변이 지속적으로 나온다면 가까운 병원에 찾는 것이 좋습니다.

 

 

흰색변

소화기 계통의 질병을 의심해볼수 있는변이다. 담즙에 따라 보통 변색이 달라지는데 담즙에 의한 문제를 의심해볼수도 있다. 담관 담석이 막혔거나 췌장암 간암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빨리 병원에 찾는게 좋다고 합니다.

 

빨간색변

피가 실처럼 붙어있고 통증이 없다면 소장이나 대장의 출혈을 의심할수 있다. 혈변은 항문위주의 질병을 악화시킬수 있으므로 가까운 의사와 상담하는게 좋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