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추월차선리뷰


 

차량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페이개발자 엠제이 드마코의 저서이다.

천천히 부자 되기개념에 반대하는 혁신 전문가이며 작가이다.

 

죽도록일해서 돈을 벌고,아끼고,모으는 것만으로는 절대 젊어서 부자가 될 수 없다고 말한다.

불과 몇 년전까지만 해도 청소 일로 근근이 살아왔지만 부자가 되는 특별한 공식, 즉 추월차선 법칙을 발견하고수백억대의 자산가가 되었다.

 

책 초반에 나온 저자의 말은 천천히 부자 되기로는 가망없다였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회사에서 나오는 크지않은 월급으로 조금씩조금씩 저축하며 부자가 되기위해 저축한다. 조금씩 조금씩 저축하는 것만으론 정말 부자가 될 수없다. 엠제이 드마코는 37살에 당당히 부자가 된사람이다. 그는 아이스크림을 먹다가 우연히 람보리기니 차를 보고 강렬한 욕구를 가지게 된다. 람보리기니를 소유하는것이 그의 강렬한 욕구였다. 나는 그가 37세에 엄청난 부자가 된 이책의 저자 엠제이 드마코가 어떻게 부자가 그것도 젊은 나이에 부자가 되었는지 책 초반부에 간략하게 이야기형식을 취하며  내용이 시작된다.

 

 26살때까지는 지독히도 돈을 벌지 못해 빛만 잔뜩있었던 저자는 리무진기사로 일을 하다가 해결이 시급하나 미처 해결되지 않은 고객의 니즈를 발견한다. 그부분의 해결을 위해 바로 차량 예약서비스 사이트를 개설하게 된다. 처음에는 수익을 내지 못하다가 자신의 이메일로 수백건씩 하루에 문의가 들어오자 그부분에서 이메일을 보내는 고객들에게 리드광고로 굉장한 수익을 얻게 된다. 처음에는 473달로에서 몇 달지나자 3733달러 등 큰성공을 거두게 된다.

 

 엠제이 드마코는 사업가적인 감각도 있는듯했다. it붐을 탔을 때 자신의 홈페이지를 130만 달러에 매각하지만, 30대 초반에 부자가 되는 듯 햇지만 잘못된 투자와 사치스런 생활로 인해 금세 남는돈은 30만달러만 남게 된다. 그는 하지만 기회를 잡는 능력이 탁월해 보였다.

 

 자신이 매각했던 사이트는 it붐이 거치자 잘못된운영으로 인해 서서히 죽어가고 있었다. 얼마안지나 홈페이지를 다시 엠제이 드마코는 헐값에 25만 달러로 다시 헐값에 사들여 18개월동안 한 차원 업그레이드 시키는데 힘을 쏟게된다.

 

 그는 새로운 기술을 접목시킨후 늘 고객의 귀를 기울인다. 18개월간의 노력으로 그는 하루 24시간동안 돈나무가 주렁주렁 생기는 돈나무를 만들게 된다. 나는 이부분에서 굉장히 홈페이지를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일을하지 않아도 돈나무가 주렁주렁 생긴다니 너무 매력적으로 보였다.

 

 회사를 되찾은후 그는 일약성장세를 타는 홈페이지로 탈바꿈시켰고 한달매출이 중 순익이 무려 10억씩내는 회사로 탈바꿈시킨다. 이부분에서 주목한곳은 나는그기간동안 저자가 18개월동안 수익이 저조했을거라 생각이 든다. 18개월동안 홈페이지를 피나는노력으로 돈이 주렁주렁 생기는 홈페이지로 만들었지만 저자의 피나는 노력으로 만들었다고 생각이 든다. 그리고 그는 2007년도에 홈페이지를 수십억에 또다시 홈페이지를 매각한다.

 

 엠제이 드마코는 추월차선의 요약하며 인기와 타고난 재능은 부의 필요조건이 아니다.라고 했고 빠르게 돈을 번다는 것은 차근차근 모으는 것이 아니라기하급수적으로 벌어들이는 것이다라고 했다. 변화는 순간적으로 일어날 수 있다라고 했다.

 

 그리고 의미심장했던 말들중 하나는 백만장자는 사건이 아니라 과정에 의해 만들어진다라는 말이였다. 요즘보면 과정이 아니라 너무 결과만을 바라는 사람들이 많다. 갑자기 복권에 담청된다거나 홈페이지가 갑자기 만들어져 돈을 벌거나 등등 말이다 부를얻는 것은 하나의 사건이 아니라 일련의 과정이라고 했다. 완벽한 요리는 재료들과 잘 짠 레시피가 없다면 나올 수 없다고 이야기한말이 나는 굉장히 의미심장하게 다가왔다.

 

예를 들어 5천만 달러의 계약을 맺은 야구선수는 과정으로부터 파생된 사건이다라고 했다. 대부분 깜짝 놀랄만한 사건 5천만 달러 계약에만 집중한다. 매일이루어지는 하루연습,한밤중에 소집되는 즉석 게임,늘어난 인대, 수술고 재활훈련,유소년대표팀 선수 발탁 좌절등굉장히 힘들고 길었던 과정중에 하나의 파생된 사건이라는 점이다.



책을읽으며 눈길을 끌었던건 5가지 사업씨앗 이란 항목이었다

 

 

저자가 말한 다섯가지 추월차선 사업 씨앗이란

1임대시스템 2컴퓨터,소프트웨어시스템 3콘텐츠시스템 4유통시스템 5인적자원시스템

 첫번째씨앗이자, 이중 내가 매력을 느꼈던 시스템중 하나는 임대시스템과홈페이지와 컴퓨터블로그시스템이다. 부동산은 대표적인 임대시스템이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주택한채를 소유하고 세를 주는 방법인데 이게 제일 간단하면서도 굉장히 매력적이다. 구지 일을 하지 않더라도 한달에 한번씩 꼬박꼬박 세가 들어오니 얼마나 매력적인가? 하지만 자금이 많이 필요해서 그것 때문에 진입장벽이 굉장히 높다라고 나는 생각했다. 또한 특허나자신의자작곡등을 제시했다.

 

두 번째씨앗으로 컴퓨터,소프트웨어 시스템을 제시했다.물론 저자가 활용한 돈나무도 컴퓨터시스템이였다. 가장강력한 힘으로는 24시간,7일 모두 가동시켜도 불만한마디 안하는점을 꼽았다. 이시스템도 굉장히 매력을 느꼈다. 하지만 인터넷을 통한 웹사이트 개설을 저자는 최고의 돈 나무시스템 이라고 말했다.

 

 또한 책속에 나온 니콜라스란 사람은 웹사이트가 아닌 게임개발로 6만달러를 한번에 끌어모은다. 아이폰 어플리케이션프로그램을 웹사이트를 뒤져가며 힘겹게 만들었던  이야기는 저자가 말했던 과정이란 '이런거구나'라고 생각했다.

 

 세 번째씨앗은 콘텐츠시스템이라고 말했다.해리포터작가j,k롤링은 32세의 이혼녀에서 콘텐츠시스템으로 성공해 4억달러의 자산가가 되었다. 책을 내서 인세받는 부분을 저자는 설명했다.또한 콘텐츠시스템으로 블로그,전자책등을 제시했다.

 

 씨앗네번째로는 유통시스템을 제시했다. 만약에 홈쇼핑을 통해 제품을 개발해서 판매한다면 유통시스템을 이용하는것이된다.제품을 월마트나 이런곳에 판매한다고 해도 유통시스템이라고 말했다.거기에 제품을 개발한다면 유통시스템을 이용하는 것이다 라고했다. 아이폰이나,한국에서는 웹스토어에서 게임어플이나 프로그램을 유료로 판매하고 있다 나는 그것도 유통시스템이라고 생각한다.

 

 마지막 씨앗으로 인적자원시스템을 제시했다. 만약에 내가 사업을 하는데 혼자서는 생산성이 떨어진다면 인적자원으로 그부분을 소득으로 창출해야한다. 나는 이부분에 대해서는 그렇게 관심있게 읽지 않았다내가 활용할 만한 시스템이 아니었기 때문이다.

 

추월차선중 중요한 방법들

 

이런거였다시간으로돈벌기스스로 생산자가 되기 소득적소득이 품위유지비나 지출보다 많으면 은퇴할수 없다"이다. 여기서 소득적소득이란 내가 일을 하지않아도 돈을 벌어주는 자산을 말하는 것이다.추월차선의 목적은 시간과 관계없이 스스로 살아남는 사업시스템을 창조하는 것이다.돈이 열리는 나무는 다섯가지는 임대시스템,컴퓨터,소프트웨어시스템,콘텐츠시스템,유통시스템,인적자원시스템을 제시했다.임대 시스템의 종류로는 부동산, 라이선스,특허를 제시했다. 콘텐츠시스템으로는 책과 블로그,잡지등을 제시했다.유통 시스템으로는 프랜차이즈,체인점,네트워크,텔레비전 마케팅을 제시했다. 인적자원시스템이 가장 돈이 많이든다고 했다.

 

 

 

어떤주제의 홈페이지를 만든다면 똑같은 주제의 홈페이지는 엄청나게 많을것이다.

엠제이드마코의 추월차선의 수익은 홈페이지에서 창출했다.

엠제이드마코 웹사이트는 아마도 이렇게 특별한 웹사이트였던것은확실하다.

 

 

엠제이드마코는 자신의 웹사이트에 헌신했다

홈페이지를 재개발해서 수익을 내는데 1년8개월의 시간이 걸렸다

그기간동안 묵묵히 헌신했다.

 

난 이대목이 정말 맘에 든다.

내가하는일이든,혹은다른일이든 이대목은

모든일에 적용할수 있는 대목이라고 생각이든다.

 

그중 나에게 눈길을 끌었던 책속내용은 추월차선 부의 방적식이다

 

=순이익*자산

순이익=판매개수*단위당 이익

자산가치=순이익*산업승수

최고한계속도=최고기대수입

자산가치=순이익*산업승수

 

자신의 웹사이트를 이용해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방정식으로 계산했는데 미국사람들은 수학을 생활에 굉장히 잘접목시킨다는생각이들었다.

 

 

 

.

 

 

'독서 Life > 독서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의란 무엇인가 리뷰  (0) 2017.08.15
노인과바다리뷰  (0) 2017.08.04
어린왕자 리뷰  (0) 2017.08.04
일찍 일어나는 기술 리뷰  (0) 2017.08.04
목표그성취의기술 리뷰  (0) 2017.05.07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