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그성취의기술 리뷰


 

 

 

 

 

 

내가회사에서 흐지부지하게 보내던 날 "와 회사 떼려치우자"라고 생각을 한 6개월전 우연히 이책을 접하게 되었다.

 

흐지부지한 나의 인생목표를 가져서 나에게 최후의 선택은 좀더 좋은조건으로 옮기는게 낫겠다는 생각이들었다.

이책에 나온 가장핵심인 명료한목표설정 을 하고 나니 더이상 회사가 중요한게 아닌게 되어버렸다.

 

안좋은 상항이든 좋은상황이든 나의 명확한 목표에 집중하면 그만이기 때문이다.

 

 

 

 

내가 그토록 회사에서 흔들리고 남탓하고 힘들어했던 이유는 명확한 목표가 없기 때문이라는 사실을 알고는 목표설정을 하는데 꽤많은 시간을 주말에 투자해서 나의 다이어리에 조금이라도 적어보았다. 책초반에 이런 글이 나옵니다.

 

"낙오자들은 대부분의 시간 동안 자신이 원하지 않는 것을 생각하고 말한다. 그들은 자신의 문제거리와걱정거리를

이야기 하고 남을 탓하느라 많은 시간을 허비한다. 그러나 성공한 사람들의 사고와 대화는 그들이 가장 열렬히바라는 목표에 집중되어 있다."

 

이구절에 아 하고 생각나는게 있었었다. 내가 예전에 어떤일을 잘처리했을때는 원하는 것에 열렬히 집중했었는데 그런데 실패했을때는 어김없이 쓸데없는곳에 생각이 집중되어있다라는걸 깨달게 되었다.

 

 

내가 세웠던 목표는 측정가능하며 날짜가 정해져있고 그생각을 했을때 힘이나는 목표를 설정했다. 한가지 목표만 설정한건 아니지만.2018년 까지 나의 중점 목표는 000만원 통장 만들기 였다.작년에 설정한 00만원모으기는 달성했다.(구체적인 금액은 약간 부끄러워 공개하지 않겠다)그리고 그통장으로 무엇을 할지도 다이어리에 대충이나마 적고있다.

 

그리고 장기목표 10년목표와 5년목표 3년목표를 꼼꼼히 적어놓았다.단기목표로 할수있는일은 그리많지 않기 때문이다.

일생목표도 나름 적어보긴했지만 아직불안정하다.하지만 목표설정도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라고 나는 생각이 새삼들었다.

P>

 


 

 

그리고 나는 목표설정을 해도 강렬해야한다고 생각이 들었다. 목표를 생각하면 용기가 나고 설레임이 있어야 하구 말이다. 나는 설레임과 마음속에 불끈하는 욕망이솟지 않는다면 잘못된 목표라고 이책을 읽으며 생각이 들었다.

 

거짓목표란 내마음속에 그렇게 크게 바라지 않는목표라고말이다. 그렇다면 똑같은 목표도 설레임이 설정될수 있도록 상황은 주지시킨다거나 혹은 좀더 상황을 멋지게 조정해야한다는 생각이 문득들었어요라는 것이다.나는 앞에 목표에 000만원통장 만들기라는 명확한 목표를 세웠지만약간의 불끈하는 마음이 있지만 그거 자체로는 그리큰 욕망을 만들수 없었다.

 

그래서 나는 000만원통장 에다가 그돈으로 무엇을 할지 정하고 생각하는데서 설레임이 느껴졌다.

주식으로 얼마를 투자하고,CMA통장으로 얼마를 그리고 00얼마를 모임에 써서 여자친구 사귀기 등 말이다.

 

하지만 단기간 목표는 여전히 설레임이 덜했다.나는 장기목표로 10억의 부자로 목표를 설정했다.나는 아직미혼이라서 기간설정을 장기간으로 잡았지만 여전히 너무 먼목표라 설레임이 덜했다.그래서 3년목표 5년목표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목표를 향해 나아갈때 진정한 행복을 느낀다.

 

 

아무런 목표도 없이 생활한다면 그야말로 인생슬럼프가 올수 있다라고 생각이들었다.나는 작년에 흐지부지한 목표설정이 인생의 슬럼프였다 마음은 불안했다. 명확한 목표를 설정해서 나의 미래를 설계할때가 바로 행복하다 라고 생각도 들었다.

 

그렇다면 가난해도 목표가 있으면 행복한 것이다.바꿔 말하면 부자여도 명확한 목표가 없으면 불행할 수 있다는것이다.

 

가능성이 아닌 어떻게를 고민하라

 

어떻게는 끊이 없이 던져야 하는 고민이다. 그리고 억만장자 H.L.헌트는 성공의 비결은 단2개라고말했다.

 

첫째 원하는것을 정확하게 알아야 할것 둘째 그것을 성취하기 위한 대가를 충분히 지불할것

 

그래서 나도 0세까지 지금부터 2년반후에 1억모으기란 3년 목표를 위해 머리싸매고 생각해도 내가 대가로 치룰수 있는건

주말에 일하기,부수입으로 홈쇼핑과 인터넷을 이용할것 적금 그리고 아침잠을 포기기가 어떨가 생각이 들긴했다.

 

대가를 지불하지않고 얻을려면 아무것도 얻을수 없다라는 것이다.나는 작년에 목표를 설정하고 어느정도 성과를 이루었기는 한데 중요한건 목표미달이다.그래서 곰곰히 생각해보면 바라기만 하고 대가는 굉장히 조금만 지불했다는걸 깨달았다.

하지만 작년 퇴사 할뻔하다가 목표설정하고 6개월이 지난후 이책의 힘을 새삼느낀다.

 

이책은내가 읽은 책 베스트10안에 드는책이예요 그마만큼 유용하다. 한글한글 굉장히 깨달음을 주는 책이였다.

퇴사했더라면 나는 영업직이라 요즘같은 비수기에 계속옮겨다녔을것을 생각하니 끔찍하기도하다.

 

이책의 목표중 운동목표도 세우고 3달간 유지해서 마른체형이었던 내가 3킬로 쪘을때도 굉장히기뻤던기억도 난다.

 

 

 

사실 이것은 내가 제일 싫어하는 말이기도 하다 학창시절에 방학기간에 일정표를 야심차게 실천하게 하기 위해 썼다가 하나도 실천하지 못하고 끝냈던 기억이아직도 떠오른다. 회사에서 영업잘하는 동생이 있다. 그동생은 매일 일정표대로 행동한다.

 

 

 

신을 위한 목표를 세워라 전적으로 이기적으로 목표를 설정하라

 

이말에 내가 목표를 세우기 전에 지나치게 다른사람의 눈치를 살핀다고 느꼈다. 부모님효도하기등,집사기,사회에봉사하기,결혼하기등등이 처음 세운 목표들이지만, 전적으로 다른사람을 의식한 목표이다.

 

그거보다는 000만원 통장으로 주식,펀드,CMA로 돈굴리기, 게임기사기,모은돈으로대게사먹기,동호회활동하기

등 나만을 위한 목표가 내마음을 움직였다. 그리고 그런목표는 거의 달성되더라고요 전적으로 이기적인 목표야말로

자기가 정말 원하는 목표일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아직 진정원하는것이무엇인가?에 대해 너무 한가지에 내가 목표가 집중되어있다는 걸 느꼈다. 이블로그를 운영하는 이유는 진정 원하는걸 찾기 위해 책도읽고,게임도 만들고 진정원하는 것을 찾기 위해서 이기도 하다.

00얼마 모으기등 말이다. 돈은 한부분이다 나는 사회적으로 사람도 만나고 친구도만나고 동호회활동도 해야한다. 그럴려면 건강해야하고사람들과의 관계도 좋아야한다. 한가지 돈버는 목표외에 건강목표,독서목표,인터넷수입목표,나의재미를 위한목표등나는 여러갈래로 나눠서 목표를 설정했다. 그러고 나니 한층 목표에 대해 좀더 장기적인 시각이 생겼다

목표설정하는데 굉장히 좋은책 목표,성취의 기술 리뷰는 여기까지 작성하겠다.

 

 

'독서 Life > 독서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의란 무엇인가 리뷰  (0) 2017.08.15
노인과바다리뷰  (0) 2017.08.04
어린왕자 리뷰  (0) 2017.08.04
일찍 일어나는 기술 리뷰  (0) 2017.08.04
부의추월차선리뷰  (0) 2017.08.03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