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수익1편 메타블로그와구글애드센스승인원칙


 

 

이책의 저자는 주식투자를 공부하던중 구글 애드센스를 알게 되었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한지 5개월만에

월30만원의 애드센스광고수익을 달성했다. 1일1포스팅 원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서 현재 하루 평군 약4-5만원

약100만원정도의 광고 수익을 꾸준히 얻고있다.

 

저자는 대부분의 직장인이나 대학생들이 "시간과 노동력"에만

의지해 소득을 얻음으로써 행복과 여유 등을 정작 중요한 것들을 누리지 못하는 현실에 안타까움을 느끼고,

그들이 인터넷 시대의 반자동화된 수익구조를 만들어서 '돈과 시간으로부터의 자유'를 얻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 책을 쓰게 되었다고한다.

 

이책에는 저자가 경함하고 연구를 통해 터득한,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극대화하는 모든 것이 담겨 있다.

이책에서 제시하는 바는 블로그를 기반ㅇ로 약 400개 정도의 포스팅이 쌓이는 시점부터 광고수익이 불어나서

부동산 월세 못지않은, 최소 월30만원 이상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을 전제로 하고 있다.

저자는 현재 많은 사람들에게 구글 애드센스 수익형 블로그 운영 노하우를 알려주기 위해 '텐인테'카페등에 칼럼을 거재

하고있다.

 

주식과 부동산 투자의 치명적 단점으  "외부의 변동성" 과 부동산의 높은 자금이 필요한 이유로 꼽았다.

나는 이말 인터넷을 활용한 월세수익의 시대란 말에

중간에 굉장한 매력을 느껴 책을바로 구매했다.

사실 자산을 가지고 있는것이 좋다는 것은 알지만 대부분 높은현금성 자산이없으면

부동산자산이라든지 주식,펀드자산을 소유 할수 없기 때문이다.

 

저자가 제시했던 내용중 수익이 급상승하는

키워드를 블로그에 넣으라고 제시했다.

 

인터넷 관련키워드라던지 교육관련키워드각종양식관련 키워드나 스마트폰(아이폰,아이패드,갤럭시)관련키워드나

생활관심사 키워드등이나 건강관련 키워드 등을 넣으면 블로그 방문율이 상승한다고 제시했다.

자신의 블로그 안에 이런 내용들을 포스팅해놓으면 자신의 블로그 방문율 상당히 개선할 수 있다는 것이요지였다.


 


 

메타블로그란?

 

메타블로그(metablog)는 간단히는 블로그의 집합체라고 설명할 수 있다. 특징이나 방향성에 따라 블로그 포털 또는 블로그 허브라고 칭하기도 한다. 그리스어에서 유래한 "함께"라는 의미의 meta 에 blog(블로그)가 결합하여 만들어진 합성어이다. 각 블로그의 운영자가 자신의 블로그에서 제공하는 RSS 또는 Atom 등의 주소를 등록하면 이로부터 각 블로그의 글과 관련 정보를 수집하여 하나의 사이트로 보여주는 서비스 혹은 그 형식을 가진 사이트를 의미한다.

 

 

메타블로그 사이트는 플랫폼이 블로그인 경우에 해당하며 수많은 불로거들의 글을 효과적으로 모아 방문자들에게 주제별,등록시간별,이슈별,랭킹별로 다양화 시켜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사이트를 메타블로그 사이트라고 한다. 간헐적으로 오류가 많은 사이트가 있고 또한 만들어졌다.

메타블로그 사이트에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하는 것은 상당한 방문자 유입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문제는 이들 메타블로그 사이트가 몇 곳을 제외하고는 여전히 개발단계이거나 다소 불편한 오류와 회원가입절차 등이다

중간중간에 계속 방문자가 들어오는 메타블로그는 몇개만 가입해도 위력을 확인할 수 있다.

 

 

1블로그 주제를 명확히 하기

 

애드센스 광고승인을 빨리 받기 위해서는 블로그가 어떤주제를 전문으로 다루고 있는지 명확해야한다.

블로그 이름,카테고리 주제, 주제에 맞는 일관성 있는 포스팅을 이되야 한다.

반대로 블로그 이름이나 카테고리가 막연하면 애드센스 광고승인이 어려워진다.

만약에 '독서리뷰'를 블로그 주제로 정했다면 명확하게 독서의 주제를 작성하고 카테고리 역시 '자기계발서적','성공학서적','문학서적'등으로

명확하게 분류해주는 것이 좋다.

카테고별로 최소 10개정도 포스팅하는것이 좋다.

 

2 1일1포스팅 원칙

 

구글애드센스의 거절중 가장 큰 요인으로 '콘텐츠 불충분'이 가장 큰 거절 요인이었다.

컨탠츠가 굉장히 많으면 광고승인 받기가 훨씬 수월해진다는 의미가 되는것이다.

이를 위해 꼭 지켜야 할 원칙이 바로 '1일 1포스팅'이다. 이 원칙을 지키면 구글 애드센스 측에 성실하게 정보를 올린다는 인식을

줄 뿐 아니라, 바로 자신의 글쓰기 습관이 들이는데 도움이 된다.

만약 콘탠츠가 불충분한 경우 이런 메시지를 받게 된다.

 

3 검색포털의 웹마스터도구 등록 

 

운영하는 티스토리에 블로그 주소를 대표적인 검색포털인 네이버,다음,구글 등의 웹ㅁ스터도구에 등록해야만 방문자들이 검색을

통해 자신의 블로그에 들어올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다.

즉 이렇게 해야만 각 포털의 검색결과 화면에 자신의 포스팅이 쉽게 노출될 수 있는 것이다.

 

4 포스팅 내에 들어가는 글자수는 3000자정도 

 

애드센스 광고승인을 받는 데 있어서는 포스팅에 들어가는 사진의 양보다는 텍스트 즉 글의 양이 중요하다

일반적인 포스팅이라면 1000자동면 충분하지만 애드센스 광고승인을 위해서는 최소 3000자 이상을 목표로 해야한다.

이를 위해 사진 개수는 포스팅당 1개로 하고 글의양을 극대화 하는데 집중해야 한다

또한  정한 블로그 이름및 카테코리 주제와 일치하고 구체적이고 유용한 내용으로 정리하고

문단 구분도 명확하게 하는것이 좋다.

 

 5 포스팅내 링크 넣기는 삼가

 

포스팅을 하다 보면 글의 출처를 밝히는 다른 웹사이트의 주소를 넣어야 할 때가 있다.

하지만 애드센스 광고승인을 받기 위한 포스팅에는 링크를 넣어서는 안 되며 순수한 정보성 글로만 채춰야한다.

 

 6 포스팅 내용은 표준어로

 

포스팅 내용에 표준어가 아닌 용어,예를 들어 인터넷에서 무분별하게 사용되는 소위

외계어 등을 사용하면 애드센스 광고승인을 받을 확률이 낮아진다.

또한 이왕이면 같은내요이라도 구어체보다 "~니다"와 같은 문어체로 쓰는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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