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고위급회담 취소 주가에 미치는 영향은??


 

 남북 고위급 회담 취소 주가에 미치는 영향은? 

 

16일고위급정상회담 을 일방적 취소통보를 한 북한 그리고 이에 당황한 남한, 증시는 16일 경협주는 폭락을 했는데요. 17일오늘 경협주는 일부 상승을 하며 숨고르기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언론드른 비핵화에 전혀 문제가 없을거라는 주장이 많습니다.

 

<출처 머니투데이 유정수 디자인 기자>

 

 크게 오른 주가에 영향을 미칠지에 대한, 앞으로 관전포인트는?

 

1 앞으로 펜더멘탈 전망은 불투명하지만 앞으로 북미정상회담 이나 후속이슈가 굉장히 많은점

 

2 단기적 난관만 해결하면 불투명한 펜더멘탈 해소

 

3 안영진 SK증권 연구원은 “남북 정상회담 이후 경협주가 일시적으로 오르는 모습을 보여줬지만, 실제로 투자가 이뤄졌다거나 가시화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다시 세계 증시의 영향을 받고 있다”라고 진단했다. 안 연구원은 “전반적인 미국 달러화 강세로 (외국인 투자자가) 한국뿐 아니라 신흥국 자산 투자에 부담을 느낄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4 그렇다고 기대감이 완전히 사라진 건 아니다. 이안나 골든브릿지투자증권 연구원은 “남북 경협과 관련한 대부분의 업종이 많은 관심을 받으면서 실적과 밸류에이션(기업 실제 가치 대비 주가 수준)이 받쳐주지 않은 종목의 주가까지 상승했고, 이를 두고 과열 평가가 나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연구원은 “북미 정상회담 전후까지는 남북 경협주에 대한 기대감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라며 “결국 실적이 받쳐주는 종목을 중심으로 ‘옥석 가리기’가 진행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