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 10개월간의 수익 변화 와 혼자 넋두리


안녕하십니까 올포유 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한지 벌써 10개월차가 되고있습니다. 주직업은 it입니다. 요즘일이이 너무 힘들고 적성에 맞지않아 시간나면 부업, 전업전향을 위해 블로그를 운영했습니다.요근래 보험영업은 늘위기를 맞고있습니다. 그래서 위기의식 때문에 시간날때 틈틈히 하거나 2018년도에는 6월과 7월에 보험영업을 약 2달간 쉬며 물론 다른일을 하긴 했지만 2주만에 그만두기를 반복하며 2달간 총4개의 회사를 다녔으나 모두 그만두고 말았습니다. 그러면서도 집에서 블로그 글은 틈틈히 계속 써왔던거 같습니다.

 

 

10개월간의 총수익은 395.46달러로 40만원이 좀 넘는 금액을 벌었습니다. 10개월간의 수익치고는 용돈 수준으로 벌었습니다.

 

블로그 구글애드세스 승인은 작년 10월2일이었습니다. 수익을 내보겠다는 강한 욕망으로 시작했지만 총 90개 가까운 포스팅으로 첫달 구글애드센스 수익은 15달러로 만원이 조금 넘는 금액을 수익으로 얻었습니다. 수익때문에 실망해서 11월과 12월에는 정말 가끔씩만 한달에 1,2번만 글을 쓸정도로 블로그를 버렸습니다. 회사일도 굉장히 바쁜것도 한몫했습니다. 영업에서 아주작은 계약한건만해도 수당이 10만원이 넘어가는데 블로그의 작은 수익을 보고 실망이 이만저만이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12월달에 회사에서 큰위기를 맞게되었습니다. 보험 상품을 중간에 판매중지 시켜 실질적으로 퇴사할수 밖에 없는 위기를 맞아 2년가까이 다닌 회사를 포기해야 했습니다. 올해 2월 다른 회사에 근무하며 일을하기 시작했습니다. 어느정도 회사에서 안정이 된 2018년도 1월경부터 블로그를 다시금 시작하기 시작했습니다. 가만히 나뒀는데도 30달러로 수익이 오르는것을 보고 다시 흥미를 느꼈습니다.

 

이런저런 글을 쓰며 3월경부터 1일1포스팅 정도를 하기 시작해서 5월경까지 포스팅수를 늘리자 한달 50달러 가까이 수익이 올랐습니다. 또한번 회사에서 위기를 맞아서 4개월만에 회사를 퇴사하게되었습니다. 그래서 2018년6월에 블로그로 올인해서 한번 수익한번 월급만큼 만들어보고 싶은 충동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약 3주간만 올인하기로 했습니다. 약70개 가까이 6월에 포스팅해봐서 수익이 크게 늘면 올인하기로 한겁니다.

 

그런데 결과는 대실패 했습니다. 70개가까이 한달에 포스팅했지만 6월수익은 54달러로 6만원조금 안되는 수익을 벌었습니다. 그래서 느낀건 블로그로 돈을 번다는건 티끌모아 태산이라는점을 깨달았습니다. 그리고 전업으로 하기에는 준비를 철저히 해야한다는 점도 깨달았습니다. 물론 철저히 준비해도 전업으로 하기에는 수익도 굉장히 적기때문에 부가적인 수익원도 필요하다는점도 느꼈습니다.

 

 

그래서 요즘 같이 병행하는것은 유튜브입니다. 유튜브 수익을 부가수익원으로 준비하고 다시 보험회사로 입사했는데 일찍퇴근하는 회사를 입사했습니다. 최대한 시간을 많이 벌수 있는회사를 입사했습니다. 그리고 2년정도 보험도 열심히 할생각이고 블로그 유튜브도 열심히 할생각입니다. 2년안에 블로그와 유튜브로 전업으로서의 답이 안나온다면 적성에 맞지 않지만 지속적으로 수입을 얻어주는 보험을 버리지 않을생각이고 2년동안 병행해서 내가 좋아하는 블로그와 유튜브로 수익이 충분히 된다면 힘들게 보험영업을 계속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만약 블로그와 유튜브로 수익내는게 실패해도 훌륭한 부업정도로는 발전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보험영업이 힘들어도 큰 힘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요즘 공부하는게 유튜브인데요. 대도서관같은 유튜버는 이미 연 10억이상 버는 고수익을 벌고 있습니다. 그런데 플스게임을 유튜브로 방송하는 대도서관을 따라해서 플스게임방송이 굉장히 많이 늘었음을 느꼈어요. 어떤일이든 경쟁자가 많으면 이기기 힘든 싸움이 된다라는 점입니다. 이미 플스게임방송을 하는 채널은 워낙에 많기 때문에 왠만큼 게임방송을 잘하지 않고서는 플스게임방송은 하지 않는게 좋다라고 생각합니다. 필자같은경우 플스게임과 스마트폰 게임등 가리지 않고 게임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유튜버로 도전했던 분야는 스마트폰 게임 채널입니다. 아직은 스마트폰 게임을 방송하는 채널이 플스게임에 비해 적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스마트폰 게임 채널을 현재 만들어 운영하고 있는데요. 플스게임을 초기에 동영상 제작해 올린것보다  스마트폰 게임영상이 훨씬 조회수가 높았습니다. 물론 그래봐야 아직은 아주 미미한 숫자입니다.

 

더더군다나 스마트폰 게임영상을 유튜브에 올리는 이유는 신작게임이 나오면 그게임에 많은 영상을 빠르게 올리면 점유율을 많이 차지할수 있다는 생각때문입니다. 아직 유튜브 초기운영하는 실험기간이라 블로그도 아직초보이지만 유튜브는 더더욱 초보입니다. 하여튼 혼자 제 넋두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세요. 제 유튜브가 성장하게된다며 놀러와 주세요.

 

올포유의 유튜브 주소

https://www.youtube.com/channel/UCebgAj_ut084JzSJ_uHuQeg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