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평일과주말 에 광고수익은 다른가?


 

 

필자는 블로그를 운영하며 요근래 생긴 의문이 하나있었다. 그것은 다름이 아닌 블로그 수익이 주말이면 매번매번 줄어서 주말이면 사람들이 놀러나가서 그런가 했는데 그것도 아니다. 오히려 주말이면 방문자가 많은날도 많았다. 그럼에도 매번 주말이면 구글애드센스 수익은 쪼그라 들었다.

 

구글애드센스 앱을 깔면 그날클릭율, 수익, 방문자 모두 확인할수 있는데 어제방문자보다 (어제 금요일) 오늘 (토요일) 방문자가 더 많고 클릭율이 어제보다 오늘이 더많은데 수익은 40프로 정도 적다. ㅠㅠ

 

주말이면 매번매번 수익이 줄어서 의문이 생기던찰나에 내용을 알아보니 주말과 평일의 구글애드센스 광고단가가 차이가 있다라는걸 알게되었다.

 

 

 

CPM(방문자 당 일정률의 수익금 지급) 은 수익차이가 나지 않지만 바로 CPC(클릭으로 인한 수익발생) 에서 주말이면 휴일에 집에서 인터넷 검색유입이 늘지만 호기심에 의한 클릭이 많은 관계로 CPC 단가를 낮추기 때문이었다. 무효클릭 이 많다라고 판단하에 광고주들은 주말 광고 단가를 낮추는 것이다. 광고주들은 불필요한 광고를 줄이기 위한 방법이었 겠지만 구글애드센스 사용자들은 주말이면 평일보다 저조한 광고수익을 볼수가 있다.

 

특히나 연휴에는 심할경우에는 40프로 까지 떨어지기도 한다. 물론 구글애드센스 에서도 그런부분에 있어서 수익이 떨어진다고 봐야겠다. 대책으로 연휴에도 떨어지지 않는 광고가 있는데 보험, 대출, 부동산, 증권등은 광고단가가 주말에도 떨어지지 않는다고 한다.

 

하지만 보험,대출, 부동산, 증권 관련 포스팅은 광고성이 짙게 포스팅하다보면 저품질 블로그가 될수 있어서 유의해야 한다. 4개월전에 보험관련포스팅을 한적이 있는데 보험 가입 유도성포스팅( 명함까지 찍어서 포스팅) 을 해서 저품질 블로그로 전략한적한적 이 있어서 위험하다. 저품질 블로그로 가면 방문자수가 급감하기 때문이다.

 

<관련포스팅>

4개월만 3페이지 저품질 탈출후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