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에 효과 있는 칡 효능 알아보기


 

예전부터 상시적으로 두통이 자주 발생했었는데요. 두통에 효과가 있는 칡효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해요. 흔히 감기 약으로 처방해 주는 것중 몸살감기약에 포함되는 갈근 이라고 표기되어있는데, 갈근이 칡이라고 보면 되겠어요. 특히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라고 하는데요. 어제는 복분자술 2병이상을 마셨는데, 요즘 칡을 장기 복용해서 인지 아침에 두통이 없었어요. 칡의 효능에 대해 포스팅 해보았어요.

 

 

 첫번째 효과 두통에 효과가 좋다

 

특히 뿌리는 고열, 두통, 고혈압, 뒤통수가 당기는 증세, 설사, 이명 등의 치료약으로 쓰이며 꽃은 식욕부진, 구토, 장출혈, 주독으로 인한 여러 증세 등을 다스리는 약으로 쓰인다. 감기약중 특히 갈근탕에 함유된게 칡이다. 약재로 쓰이는 칡은 두통에 특히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어요. 예전에 장기간, 두통에 시달려 1달분량 칡을 복용한적있었는데, 두통이 싹사라지면서, 몸무게 까지 증가한 경험이 있어요.

 

 

 두번째 효과 숙취해소에 효과가 좋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칡은 ‘차가운 기운에 의해 발생하는 두통을 없애주고 인체의 수분을 보충해주는 효능이 있어 술에서 빨리 깨어나게 해준다’고 기록돼 있어요. 칡에는 알코올 분해 촉진 효소가 있어 갈증을 없애주고 구토와 설사를 진정시킨고 하네요. 말린 칡꽃인 갈화를 달여 마시면 주독을 풀어주고 음주 후 발열, 갈증, 오심, 식욕부진, 구토를 완화해 준다고 합니다.

 

얼마전에 술을 굉장히 많이 마셨는데, 요근래 칡즙을 복용하고 있어요. 술을 굉장히 못마시는 필자도 어제 굉장히 술을 많이 마셨는데 오늘 두통이나, 구토가 전혀 없는걸 보니 역시 효과가 있네요.



 

 

 세번째 효과 갱년기 증세 개선

 

칡은 갱년기 여성분들에게 좋은데요 여성에게 좋은 에스트로겐이 석류보다 약 600배 정도가 많다고 하는데요. 우을증, 불면증, 스트레스 해소등에 갱년기 증상에 좋다고 하네요. 또한 ‘흙 속의 진주’라고 불리며 강인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는 칡은 큰 부작용이 없는데다 독성을 동반하지 않아 갱년기 영양제나 갱년기에 좋은 차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칡의 효능이 조명 받는 가운데 시중에도 칡을 이용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이 출시돼 중년 여성들을 비롯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중에서도 비교적 몸에 흡수가 빠르고 소화에 용이한 칡진액칡엑기스, 칡즙과 같은 액상타입의 제품이 선호되고 있다라고 해요.

 

 

 번째 효과 항암효과와 피부기능 개선효과

 

아니라 칡의 효능에는 혈액순환 개선, 혈당 조절, 중금속 배출, 변비 개선, 피부미용 등이 있다. 또칼로리가 적고 지방이 거의 없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또 칡뿌리에는 '퓨에라린'이라닌 이소플라본 성분이 있어 유방암, 자궁내막암, 전립샘암, 대장암, 골다공증과 각종 심혈관 질환 예방 효과가 있는 것으로도 알려져있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