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건강 밀크시슬 효능 알아보기~


 

만성적인 피로가 오면 의욕상실이 되어 회사일, 대인관계가 악영향을 끼치게 되죠~~ 피로가 회복되지 않아서 요즘 회사동료는 간기능 개선제를 먹고 있더라구요. 안그래도 이놈의 피로만 회복해준다면, 무엇인들 못하랴 하는 마음이 들고 있었던 터라 약국에서 바로 간기능 개선제를 구매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복용한지 2주째인데,효능이 괜찮더라구요. 아침에 벌떡 잘일어나는거 보면 신기할따름.

 

그래서 간기능 개선제에 써있는 밀크시슬 최고함량이란 문구에 밀크시슬이 굉장히 궁금해지더군요. 그래서 밀크시슬 효능에 대해 포스팅 해봅니다.

 

 

밀크시슬이란 어떤걸까요?

 

밀크시슬은 우리나라에선 흰무늬엉겅퀴라 해요. 밀크시슬의 잎을 펼쳐 보면 하얀 우유를 흘린 것 같은 무늬가 있고, 줄기를 꺾으면 진득한 유백색 수액이 나오는데 그래서 우유색을 내서 이름이 "밀크" 가 들어가죠.

 

 국내에는엉겅퀴가 있지만 혼동할 수있어요. 종류가 다르고 영양성분도 차이가 있다고하죠.

 

 밀크시슬은 유럽에서 2000여 년 전부터 간 건강을 위해 사용해온 허브인데, 독일의 생약 및 약용식물제제 전문위원회인‘Commission E’에 약용식물로 등재되어 있읍니다.

잎·뿌리·줄기·씨 등을 모두 사용할 수 있지만, 특히 씨와 열매가 간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고요. 현재 국내에서는 밀크시슬 추출물로 일반의약품으로 사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제가 먹은 제품이 바로 이거죠~~

 

밀크시슬의 효능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밀크시슬에 들어 있는 핵심 성분은 ‘실리마린’이라고 합니다.  실리마린은 강력한 산화방지제라고도 하는데 간세포막을 보호해 간 독성물질이 간세포로 유입되지 못하게 한다고 해요. 간 세포 재생까지 돕는다고 합니다.실리마린의 효능은 여러 연구를 통해 입증돼 있다라고 하는데, 잦은 술자리와 특히 저는 투통이 있어서 게보린을 장기복용 한적이있어 간손상이 심하게 되었을것으로 의심이 되는데, 회복까지 시켜 준다니 밀크시슬의 효능은 좋군요. 실리마린은 연구를 통해 계속복용한후 수치에의하면 50-60프로 이상 회복되는 효과를 얼마전에 자료로 보기도 했어요.

 

 



그렇다면 실리마린 성분이 결국 간회복의 핵심인데요. 1일권장량이 130mg 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밀크시슬간기능 개선제를 복용하려면 1알에 130mg 이상이 함유되어 있어야 하겠죠~~

 

 

 


 

저도 혹시나하는 마음에 실리마린 함양을 확인해봤더니 197mg이라 만족스런 함량이더군요. 음..이렇게 올려놓고 보니 왠지 약광고하는 느낌이네요.

 

하여튼 여기까지 밀크시슬 효능에 대해 알아봤어요. 간건강 잘챙기셔서 꼭 피로회복되길 바라며 이걸로 포스팅을 마칠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