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퀘스트8 공략 05 마이에라 수도원


선착장 안에서 얻을수 있는아이템

신비한열매, 철못, 연금레시피약초 ( 연그레시피약초+약초는 상약초가 되며   HP 를 50 회복 해준다.

 

선착장 밖에서 얻을수 있는 아이템

가죽허리옷, 키메라의 날개, 곤봉, 해독초, 도적의 열쇠, 부메랑, 작은메달, 200골드

 

◆ 선착장

 

연금솥으로 도적의 열쇠를 만들수 있어요. 메뉴 > 작전 > 연금솥을 이용하면 됩니다.

선착장 여관에 있는 도적에말을 걸면 쇠못을 얻을수 있어요. 선착장에 브론즈 소드를 판매하는데 브론즈 소드를 구이합니다.

브론즈소드+쇠못 = 도적의열쇠를 얻을수 있습니다.

 

도적의 열쇠는 앞으로 던전등에서 잠긴문을 열때 많이 필요하게 됩니다.

 

 

◆ 도니마을

 

 

선착장을 지나 조금 내려오면 마이에라 수도원이 있지만 아직 이벤트가 발생하지 않으므로 그냥 패스하고 먼저 도니마을에 가주면 된다.

 

 

 

도니마을의 주점에 가면 한참 포커판이 벌어지고 있다. 사이비수도승에게 돈을 날리게되어 시비가 붙게되고 주점은 난장판이 되어 버린다.

 

 

 

얀가스와 싸움이 벌어진 틈을 이용해 빠져나오는 쿠클 그리고 고맙다며 제시카에게 반지를 준다. 반지를 받은 제시카는 마이에라 수도원에 가서 쿠클에게 돌려주겠다고 노발대발하게 된다. 이제 마이에라 수도원에서 이벤트 발생하니 마이에라 수도원에 가면 된다.

 

도니마을 서쪽에 토끼의 꼬리가 있는데 민첩성을 올려주는 아이템이다.

 

◆ 마이에라 수도원

 

 

마이에라 수도원에 가면 경비병이 지키고 있다. 마르체르는 여행자를 수도원에 보내줄수 없다고 거절하지만 경비원에게 쿠클에게 반지를 전해주러 왔다고 하면 들여보내준다.

 

수도승 2층에가면 경비원들이 쿠클이 지하실에서 혼나고 있을거라는 대화를 들을수 있다. 쿠클은 수도원에서 미움을 받고 있는 모양이다. 지하실에 가면 마르첼로에게 단단히 혼나고 있다. 다시 1층으로 올라와서 뒷문으로 나가면 수상한 광대가 수도원에 들어왔다는 대화를 들을수 있다. 수도원의 원장 의 방문은 경비병들이 지키고 있다.

 

 

다시 수도원 입구쪽에 가면 쿠클을 만날수 있으며 아무래도 지금 광대가 들어와 수도원이 위험하다고 원장의 방에 들어가 달라고 간곡히 부탁한다. 원장의 방은 들어갈수 없으니 다른길로 가서 원장의방을 들어가달라고 한다.



◆ 옛 수도원

 

 

마이에라수도원에서 강으로이어진 샛길이 있다. 강을건너자 마자 강과 붙어서 쭉 올라오면 옛수도원을 발견할수 있다. 쿠클 반지를 끼워넣으면 옛수도원의 길이 열리게 된다.

 

 

옛수도원 3층에 보스가 있으며 4층에서 한번 올라가면 보스가 있다. 4층에서는 메탈슬라임이 자주 출몰하니 많은 경험치를 얻고 싶으면 메탈슬라임을 노리자 4층에 도착하면 보스가 기다리고 있다. 도적의 열쇠가 없으면 아이템을 획득할수없는 보물상자가 있다. 미리 연금솥으로 도적의 열쇠를 만들어야 한다.

 

 

 보스/ 비탄의 망령

 체력 450전후

 획득아이템 200골드, 금의로자리오 ( 현명함을 5올려주는 악세사리)

 베기라마를 사용해 전체공격을 해온다.

 베기라마는 25정도의 데미지를 모든동료에게 준다.

 가끔 몬스터를 소한한다.

 13레벨 정도에 오면 쉽게 이길수있다.

 베기라마를 사용하니 약초를 캐릭마다 가득 가지고 가야한다.

 

 

비탄의 망령을 없애고 사다리를 타고 위층에 올라가면 죽어있는 경비병과 함께 도르마게스가 살짝 비웃고 사라진다. 위층에 원장있다. 2층으로 올라가면 뒤늦게온 마르첼로는 수도원장의 목숨을 노렸다고 심문을 받게 된다.

 

 

심문할때 쿠클은 모르는 척하며 배신한듯 보였지만 의심을 사지않기 위해 연기를 했던거였다. 감옥에 강금당한 플레이어를 쿠클은 꺼내주고 샛길로 안내한다.

 

 

 

샛길로 나오던중 수도원이 불타오르는것을 보고 수도원장을 구하러가지만 수도원장은 도르마게스에게 결국 죽임을 당하고 플레이어는 누명을 벗게된다. 그리고 새로수도원장 이 된 마르첼로에게 말을건후 마이에라 수도원 입구로 가면 쿠클이 동료가 되어준다.

 

다음은 아스칸타성을 향하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