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출시후 게임사까지망하거나 파산위기에 놓이게한 망게임베스트5


 

베스트5 헬게이트 런던

 

헬게이트 런던은 플래그십 스튜디오에서개발하고 한빛 소프트에서 서비스한 게임입니다. 출시전 부터 기대를 한몸에 받았던 게임입니다.제작비만 200억 3년 6개월의 제작기간 입니다.빌로퍼가 제작했는데  스타크래프트,디아블로워크레프트를 제작한 사람이기에 기대감 폭발했었죠.

 

블리자드에서 빌로퍼는 회사를 퇴사 하고 플래그십 스튜디오를 차리게 됩니다. 플래그십 스튜디오의 첫작품인데요. 스토리는 런던에서 지옥문이 열려 악마가 나와
악마를 처치하고 지옥문을 닫는 스토리였어요.게임출시 초반에는 흥행하는듯해 보였어요. 하지만 불안정한 서버와 액트가 열리면 바로죽어버리는 보스나 각종버그로 정식상용화땐 남은유저가 거의 없었습니다.

 

얼마지나지않아 한빛서비스도 서비스를 종료를했으며 플래그십스튜디오의 첫작품이자 마지막작품이 되어버렸어요. 이로인해 플래그십 스튜디오는 파산해버렸으며
모든 스태프는 정리해고 되었으며 사무실도 페쇄 하게 됩니다.

 

 

베스트4 쉔무

 

무려 제작비 800억원을 사용한 99년도 작품 쉔무는 세가의 초호화 개발진이 참여해 개발전 부터 유명세를 펼치고 기대가 하늘을 찔렀던 작품이었습니다.발매후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게임성과 재미로 세가는 파산직전 에 이릅니다.

 

드림캐스트 로 가장 먼저 콘솔시장을 닌텐도와 세가를앞지를 수 있었지만 이작품으로 가장먼저 콘솔시장에서 빠지게 됩니다. 세가의 버추얼 파이터는 참재밌었는데요.

 

 

베스트3 듀크뉴겜 포에버

14년이라는 오랜제작 기간 듀크뉴겜 은 기존에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게임인만큼 오랫만에 얼마만큼 발전된 게임으로 출시될지 기대가 대단했어요.10년 동안 그래픽 기술은 크게 발전해서듀크뉴겜포에버는 출시후 주목을 받지 못합니다.

 

야한 장면이 좀 많이 나오는 겜으로 그래픽도 나름 나쁘지 않은 수준이었어요. 막상 출시 되서 게임을 해보면 그저 너무 밋밋한 게임으로 출시가 되서..타격감도 엉성한 게임으로 출시가 되었는데 10년 이 지나 발전된 기술을 따라가지 못한 게임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결국 제작사 3D 렐름은 최신 트랜드 를 파악하지못해 수천만달러를 손해보게 되어 파산상태가 되어버립니다.

 

 

베스트2 창세기전4

창세기전4는 90년대 한국 게임을 대표하던 프랜차이즈 '창세기전 시리즈'의 정식 후속작입니다. 플랫폼은 PC 온라인이며, 2016년 3월 23일 오픈 베타 테스트를 선언하며 서비스를 개시했습니다. 여러 캐릭터를 모아 부대를 편성하고 실시간으로 명령을
려가며 적과 싸우는 시스템을 내세운 게임이죠.

 

그러나 게이머들로부터 철저히 외면을 받았습니다.2016년에 출시된 게임치고는 그래픽이 너무 떨어졌고 최적하가 잘되어 있지 않아 프레임 하락 이나 불편한 조작성 과 떨어지는 게임성으로 외면된 게임으로남게 됩니다. 결국 소프트 맥스는 적자속에서 경영권을 팔고 소프트맥스는 역사속으로 사라지게 됩니다.

 

 

베스트1 아타리 ET

80년대 초반만 하더라도 아타리는 미국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게임사였습니다. 당시에는 괜찮은 게임인지 알려줄 매체가 없다는게 문제 였고 너도 나도 게임시장에 진출하던 시기 였습니다.당시로선 배부른 아타리는 돈밖에 모르는 회사로 전략하게 되는데요.

 

당시 설립자들중 실력있는 개발자들은 그에 진절머리가 나 회사를 나오게 됩니다.유능한 개발자들이 나간시점에 만든 이게임은 사상 최악의 게임으로 평가되는데 4비트라고 해도 너무 떨어지는 그래픽과 목적도 없는 게임으로 출시가 되었어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추기 위해 겨우 5주만에 개발을 완료한 게임이었어요. 말도 안돼는 게임을 산 구매자들은 사는 족족 반품을요구했는데요. 150만장 이나 팔렸지만 그나마도 모두 반품되어 버린최악의 게임입니다.이로인해 아타리 쇼크란 말이 생겨나며 비디오 게임시장은 큰위기를 맡게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