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 갓오브워4 vs 몬스터헌터 월드 어떤게임이 재밌나?


 

2018년도를 뜨겁게 달군 갓오브워4와 몬스터헌터 월드 두게임인데요. 처음에 두가지 게임중 어떤게임을 살까 망설이다가 결국에는 추석할인때 두게임 모두 구매했네요. 플레이 해보고 어떤게임이 더재밌었는지 리뷰를 남겨 보아요. 물론 주관적인 입장으로 작성했기 때문에 사람마다 느끼는 재미가 다를수 있습니다.

 

 몬스터 헌터월드의 재미요소

 

 

처음 구매하고 싶었던 게임은 갓오브워4 였지만 게임구매당시 몬스터헌터 월드가 상당히 인기가 좋을당시였기 때문에 관심을 가지게된 게임이었다. 몬스터헌터 시리즈를 한번도 즐겨보지 못해봤기 때문에 살까말까 고민하다가 추석할인을 하기에 구매한 게임이었다.

 

 

 

대형몬스터를 한마리 잡았을때의 쾌감은 대단했다. 어렵게 어렵게 물약먹고 생존하며 물약을 거의 다써 게임오버 될것같은상태에서 몬스터 사냥에 결국 승리하면 짜릿하다. 초반에 이게임에 적응이 되지 않아 짜증이 났었다. 죽지 않고 계속 도망가는 몬스터라던지, 초반안쟈나프 라는 티라노를 닮은 몬스터는 너무강해서 수도없이 사냥에 실패해서 짜증이났었다.

 

대형몹을 잡아 재료를 얻을수 있는데 그걸로 강해지며 재미를 느끼기 시작했다. 짜증나는 몬스터를 잡기 위해 그전에 잡았던 몹을 4-5번 다시잡아 재료를 수집해 방어구와 무기를 업그레이드 시켜 그짜증나는 안쟈나프를 사정없이 두들겨패서 사냥에 성공했을때 속이 너무 후련했다.

 

 

멀티 플레이를 통해 기가막힌 활솜씨를 가진 유저와 만나 순식간에 몬스터를 사냥에 성공하는 사냥 모습을 보고 활로 플레이하며 또다른 재미를 느꼈다. 이게임의 재미요소는 강한유저들과 같이 사냥할수 있는 멀티플레이의 재미, 대형몬스터와의 사냥의  스릴, 다양한 몬스터의 재료를 모아서 파밍한 재료로 무기와방어구제작의 재미등을 느낄수 있는데 난이도가 너무높아 포기할정도가 아니라 지속적으로 재도전하는 재미까지 있다. 



 갓오브워4 재미요소

 

 

출시전 동영상으로 게임플레이 영상을 보며 그때부터 나중에 출시되면 사야겠다고 생각한 게임이었다. 이게임의 영상을 보면 그야말로 최고의 그래픽을 선사하는 게임이다. 연출력또한 영화를 방불케하는 부분과 멋진전투장면등으로 완성도 높은 게임이라고 소문이 자자했다.

 

 

1장부터 멋진영상과 플레이장면 마음껏 느낄수 있는게임이었다. 낯선남자가 와서 전투하는 장면을 보며 정말 감탄했던 게임이다. 영화와 같은 영상뒤에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플레이는 이게임의 최고 강점이었다. 최고의 그래픽을 선사하는 게임이라 배경감상 그래픽감상등을 하며 게임을 즐겼다. 이게임의 재미요소는 최고의 그래픽을 감상하며 멋진 액션을 즐기는 재미였다.

 

 몬스터 헌터월드vs 갓오브워4

 

그래픽만 따지고 봤을때는 갓오브워4가 더멋졌다. 최고의그래픽을 선사하는 게임인 만큰 갓오브워4가 그래픽과 드라마틱한 스토리는 훨씬좋았다. 하지만 몬스터헌터월드는 게임의 재미에 대한 부분을 제대로 충족해준 게임이었다. 짜릿한재미와 중독성이 상당한 게임이었다. 몬스터 잡는 스릴 과 가끔씩 몬스터가 너무 강하면 두려움도 느끼게 해주는 다양한 재미가 복합적으로 작용해 이게임 정말 재밌다는 느낌을 받았던 게임이었다. 두가지 게임다 최고의 게임이지만 한가지 게임고르라면 몬스터헌터월드다. 이유는 더재미있기 때문이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