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침해없이 무료이미지 사용 하는법


 

저작권에대해서 최근에 검색하던중 다른블로거의 이미지를 함부로 사용하면 신고당할수 있다는걸알았어요. 그래서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무료로 저작권 침해없이 이미지 사용하는 법을 포스팅 했어요.

아무래도 무료이미지를 사용하더라도 내가 원하는 이미지가 있어야 하는데 고퀄리티에 많은양의 이미지가 있는곳이 어딘지 알아보았어요.

 

 

최근에 알게된 픽사베이라는 사이트는 무료이미지가 무료 130만개나 되더군요~~~ 커뮤니티를 통해 이미지 공유를 하는 사이트인데 고퀄리티 이미지를 이렇게나 많이 무료로 제공하다니 좋더군요.

특히 필요한 이미지를 검색할수 있는데, 검색을 통해 원하는 이미지를 얻을수 있다는점이 매력이었어요.

 

 

한번 담배라고 검색하자 담배관련이미지만 스크롤바를 내리며 찾을만큼 많은양의 이미지가 검색 되더군요. 웹디자이너라던지, 블로거사용자들에게 이미지를 편안하게 얻을수있어 좋군요 그런데 생각외로 다 고퀄이라 저작권에 위반되지 않는다는점이 신기할 따름입니다. 그래서 인터넷에 한번더 검색을 하게 되더군요. 이거 혹시 출처라도 밝혀야 하는것 아닌가 하구요.

 

정말 픽사베이는 출처를 밝히지 않아도 되는가요 ?

 

네 픽사베이는 이미지들 모두 CCO 라고 표기가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하셔도 되요~~

 

CCO가 어떤표기인가요?

사용할때 특별한 제약이 없다는 뜻입니다. 이미지변형을해도 되고 출처를 남기지 않아도 되고 심지어 상업적으로 사용해도 된다는 표기입니다. 무료갓사이트쯤으로 생각해도 되겠네요.

 

픽사베이 사이트주소 https://pixaba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