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m 20레벨 후기


 

역대2위의 사전예약을 달성한 검은사막m 그시작부터 관심이 뜨거웠다. 나도 28일날 바로 다운로드 받았다. 특히 마음에 들었던거는 게임그래픽이다. 타모바일 rpg게임과 다르게 완전pc게임 하는 기분이 드는 모바일 게임이었다. 검은사막m 온라인도 플레이해보았지만, 그래픽 부분은 한국게임중 단연최고이다. 모바일은 얼마나 잘나왔을지 궁금했는데, 첫화면부터 기대감을 저버리지 않을 만큼 그래픽은 만족감을 주었다.

 

 

자동퀘스트가 지원되기 때문에 퀘스트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퀘스트수행할 캐릭터에게 다가가 자동으로 말을걸고 진행되기 때문에 간편하게 플레이를 즐길수 있었다. 수동게임이다라고 하길래 너무 번거롭진 않을까 했느데 퀘스트는 수동이 아니라 자동이었다.

 

 

 

특히 배경화면이나 광원효과가 다른 모바일게임에서 느끼지 못하는 깊이감이 있었다. 캐릭터의 마법효과는 그야말로 눈을 즐겁게 해주었다. 움직임도 굉장히 사실적이고 몬스터 하나하나 배경과 잘어울러져 배경위에 실제 몬스터가 존재하는듯한 그래픽은 단연 시중에 나오는 모바일rpg게임중 최고였다.

 

 

 

자체개발엔진으로 그래픽을 개발했기 때문에 지금껏 나왔던 모바일 rpg 게임과는 확연하게 차이가 났다. pc게임의 느낌이 훨씬 강했고 게임하면서도 이게 모바일게임이라니 할정도 였다.

 

 

 

리니지2레볼루션 처럼 초반레벨에선 할게 그리많지는 않다 자동사냥 자동퀘스트 등으로 단순하지만 멋진 그래픽을 감상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그냥레벨업만 하지는 않았다 검은사막m 은 흑정령이라는 독특한 시스템이 있는데 흑정령을 강화시키면 자신의 캐릭터의 전투력이 증가한다. 잠재력돌파를 통해 무기를 강화할수 있는데 블랙스톤이 필요하다. 수정을 장착하여 무기능력치를 올릴수 있는데 수정합성을 하면 더강한 수정을 만들지만 초반에는 템이 좋지않기 때문에 합성한 수정은 추후에 사용하는편이 낫다.

 

 

멋진 전투화면은 검은사막m 의 가장큰 볼거리 중에 하나인거 같다. 봐도봐도 그화려한 전투를 보고있으면 전투가 지루하지 않다.

 

 

레벨18까지는 어렵지않게 자동으로 올클리어 했지만 레벨18정도에 나오는 기아스는 꽤어려웠다. 자동사냥으로는 도저히 이길수 없었다. 회피기를 자주 사용하고 물약도 빠르게 회복하고 잠재력돌파도 최대치까지 끌어올려서 겨우이길수 있었다.

 

 

생활콘텐츠도 중간중간 나오는데 낚시하기나 벌목하기등 간단한 콘텐츠도 즐길수 있었다. 낚시를 계속하면 낚시스킬이 계속올라가서 더좋은 물고기를 낚았다. 잠시 낚시만 계속하기도 했다. 심심풀이 땅콩으로 그리 나쁘지 않았다.

 

 

채광, 벌목, 채집등으로 자원을 확보할수있다. 영지란 시스템이 있어 영지를 발전시키면 블랙스톤이나 은화를 받을수 있는 독특한 시스템이있다. 영지에는 여러가지 건물을 지을수 있는데 건물을 지을려면 나무,돌등 여러가지 재료가 필요하다.

 

레벨20까지 하면서 검은사막m 만의 독특한 시스템 화려한 그래픽으로 쉴세없이 재밌게 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