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노트03 새노트 만드는법


에버노트 새노트 만드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보았는데요. 스택, 노트북, 노트 로 분류가 되어 메모를 하고 저장할 수 있다. 에버노트의 장점은 자신의 기억을 무한대로 저장할 수 있는 저장공간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어떤점인지 정리해 보았다.

 

 

에버 노트 스택 과 노트북 과 노트의 이해



 

처음 시작하면 단순한 화면구조를 확인할수 있다. 1억명 이상 사용한 이유가 바로 이런 단순함에서 비롯되었다. 간단하고 쉽기 때문이다.

 



맨위쪽이 명령어 구간이다. 불러오기 나 동기화등 필요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맨 왼쪽에 노트북이 있는데 노트북은 노트의 상위에 있다. 쉽게 말하면 노트북 폴더안에 노트파일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노트북과 노트는 무제한으로 만들수 있습니다.

 

스택은 노트북들을 보관한 서류함 정도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가장 상위에 있는 폴더라고 생각하시면 편할듯 합니다. 스택은 노트북 을 클릭하고 스택 을 만들수 있습니다.

 

스택 > 노트북 > 노트 의 구조를 가지고 있어 하나의 스택에 여러가지 노트북을 만들고 무한대로 노트북안에 노트를 만들고 노트를 또한 무한대로 만들 수 있습니다. 방대한양의 내용을 스택하나로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되는거죠.

 

새노트 추가하기

새노트북 을 추가해 볼건데요. 마우스 버튼을 노트북에 가져다 데면 +버튼 이활성화 되고 클릭하면 새노트북 이 만들어 집니다.▼




새노트북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 노트북이름을 지정하라는 창이뜹니다. 필자같은 경우는 블로그에 대한 내용을 메모할거기 때문에 올포유 블로그란 노트북을 만들었습니다.




노트북이 만들어 졌으면 이번에는 새노트 라는 메뉴를 클릭합니다. 왼쪽 하단에 보면 올포유블로그라는 노트북이 생성되었습니다. 그위의 새노트를 클릭해서 노트를 만들수 있습니다.




새노트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뜨면 노트내용을 입력할수 있다. ▼


 

맨위의 상단에 제목을 작성해서 어떤 내용을 메모할지 분류를 시키고요. 폰트는 맘에 드는 글을 쓰고 세부내용을 맨아래 칸에 작성해서 메모를 합니다.


 


세부내용을 만들었기 때문에 에버노트에 어떻게 저장되어있는지 확인해 보자 ▼



스택(스택은 만들지 않았지만 나중에 스택으로 원하는 노트북들을 보관할수 있습니다. )>올포유 브로그 (노트북) > 블로그의 하루 일과 ( 노트)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