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사람들의 아침이야기


성공한사람들은 대부분 아침형 인간입니다

 

제일 잘 알만한 사람들부터 시작해보면 정주영회장 입니다. 정주영은 새벽 4시에 일어나며 매일 아침에 일어날때 소풍가는 기분으로 일어난다고 말했습니다. 고정주형회장은 어렷을적 농부일을 할때 부터 이런근면성을 아버지로 부터 배웠고 그때도 굉장히 일찍 일어나는 사람이었습니다. 새벽5시면 일어나 농사일을 시작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나중에 현대건설을 운영할당시도 4시에 일어나는 습관을 유지 했습니다.

 


 


두번째 인물은 안철수 입니다. 요즘은 정치계까지 진출 했는데 백신 계발할때 새벽 4시에 일어나 백신 개발했으며 나머지 시간은 의사로 활동했습니다그는 독서광입니다. 활자중독 때문에 도서관에 있는 책을 거의 읽었으며 고교시절 공부를 못했던 시절도 있지만 독서광 이었던 그는 공부를 시작하자마자 거의 1등을 하게됩니다.


 


백만장자의 지도의 작가 짐스토벌 역시 새벽 4시에 일어납니다 어렷을적부터 시력을 거의 잃어눈으로 책을 읽지 못하는 사람입니다. 하지만 청력으로 책을 읽기 시작해 하루에 한권식 365일 책을 읽는 사람인데 그역시 나중엔 수백억의 자산가가 되는데 그는 새벽에 일어날때 매번 설레인다라고 책에 썼습니다 새벽 4시에 일어나 그는 독서와 공부로 시작합니다.


캐나다의 백만장자 피터컨딜 역시 새벽 4시에 일어나는 습관이 있습니다. 그는 매일 일어나 투자에 대해 연구로 시작을 하는데 수천억을 가진 억만 장자가 됩니다.


에디슨도 새벽 4시정도 일어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는 어렷을적 미국의거리를 먼발치에 바라보며 우울해 합니다.

모두 새해 축복에 젖어 기쁨을 만끽하며 거리에서 축배를 들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당시 에디슨은 아무것도 가진게 없는 빈털터리 신세 였습니다.

 



그는 결심합니다. 자신이 읽었던 책중의 하나를 실천하기로 결심했던것입니다. 4시간만 자고 나머지는 일에 몰입하기로 결심했던것입니다. 자신은 생각합니다. 내가 그걸 할수 있을까? 라고 자문하지만 그이후로 그는 실천하게됩니다. 그후 역사상 길이 남을 위대한 과학자가 되었지만 독서하며 자신이 얻은 지식을 실천한 그였기에 위대한 사람으로 발돋움 할수 있었습니다.


자기계발서의 대가 공병호 박사 역시 새벽4시에 일어나는 사람입니다. 그는 원래 경제학을 전공한사람이지만 나중에는 자기에 흥미가 끌리는 쪽으로 책을 쓰기 시작합니다. 40대 때부터 작가로 전향합니다. 어렷을적 연세대 다닐때부터 새벽4시에 일어나 수위아저씨가 일어나기도 전에 도서관에서 문을 두드리곤 했던그였습니다. 테레사 수녀 역시 4시에 일어나는 사람입니다.



 '꿈없는놈 꿈을이루는놈 꿈만꾸는 놈'의 저자 는어렷을적 춤꾼으로 꿈이 있었던 사람이지만 나중에 경제적인 것때문에 새벽 4시에 일어나 공무원 준비를 해 합격하고10년단위로 꿈을 바꾸며 10년후에는 강사로 활동합니다. 결국 새벽에 일어나는 사람들 대부분 대부분 평범하지 않은 삶을 살수 있다는 것입니다. 새벽거인의 권민 대표 역시 30살 중반 부터 일찍일어나기 시작해 그이후로 대표와 강사일 을 하며 큰 성공을 거둡니다. 권민대표는 새벽에 일어나 자신의 가치를 위해 무엇을 할지 묵상과 독서 산책을 하라고 조언 했습니다.


"위대한 성취란 새벽을 위대하게 보낸자들의 몫이다"라고 저는 생각했습니다. 다만 어렷을적부터 그런습관을 가진자들은 나중에 위대한 사람이 된다라는 것입니다. 나중에 그습관을 가진사람들도 평범하지 않은 성취를 가지게 되고 말이죠 물론 새벽을 어떻게 보내는지도 매우 중요하지만 그시간만 잘활용한다면 그는 사회에서 한발 앞서나갈수 밖에 없을것입니다.

 

그래서 잠깐 아침에 일찍일어나는 글들을 작성해보았습니다.

잠자기 전에 침대옆에 물 한잔 놔두기

아침에 잠에서 깻을때 공복인 상태에서 물을 한잔 마시면 잠을빨리 쫒을수 있습니다. 냉장고에서 시원한 물을 마실수도 있겠지만, 그러지 말아야할 이유가 두가지 있습니다.


첫번째는 냉장고까지 가야할 의지가 부족하다면 다시 잠자리에 들어가고싶은 욕망이 생깁니다. 두번째는 공복인 상태에서 시원한 물이나 뜨거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이 아침에 일어났을때 우리몸을 보다 부드럽게 깨워주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화장실을 가세요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법 두번째는 5분과 10분의 규칙입니다.

신체에 적응 시간을 주기위해 하루 혹은 2일마다 일어나는시간을 5분에서 10분씩 앞당겨 주세요.


처음부터 평소시간보다 일찍 일어나려면 지키기 매우 힘듭니다. 우리몸의 신체리듬 때문인데요. 하루의 컨디션을 좌우 할수도 있기에 아침에 일찍 일어날땐 조금씩 시간조절을 하며 시간을 앞당겨 준다면 자연스럽게 일어나는 시간을 앞당길수 있습니다.

 

잠들기 1시간전에는 모든활동을 중지하세요.

잠자기 전까지 스마트폰이나 티비를 보게된다면 시간이 지날수록 내일이 두려워 지거나 아침이 오는게 싫어질수 있습니다. 이는 아침에 일찍 일어나지 못하는 이유가 되기도 하는데요.

잠자기전 되도록 디지털 기기는 보지 않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모니터의 빛을 보던눈이 감는다고 바로 잠이 오진 않기 때문입니다.


외국의 연구사례에서도 읽을거리를 태블릿이나 디지털 기기를 통해 보고 잠을 자게 되면 깊은 잠 을 못자거나 다음날의 컨디션에 문제를 줄 수 있다는 사례가 꽤 많습니다.


그래도 무언가를 보고 싶다면, 아주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책을 보는것이죠. 책은 우리의 자장가와도 같으니까요. 꼭 책이 아니어도 잡지나 만화책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아침마다 자신이 하고싶은것 목표하고있는것에 대한 상상을 하며 일어나세요.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수많은 방법들중 그것 만큼 당신을 서두르게 할것은 없을것이니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