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와 비교 가안되는 조회수 유튜브 그리고 저작권


 

안녕하십니까 NIX 입니다.

제가 회사다니며 블로그를 운영했었는데요. 2017년 10월 부터 현재까지 약 1년 3개월간 포스팅을 했어요. 총포스팅은 약 620개 정도 돼는데요. 조회수는 약 39만 조회수를 달성했습니다. 수익은 대략 100만원정도를 구글애드센스 광고 수익으로 얻었어요.

하지만 휴가때거의 올인하기도 했고 평일 에 일끝나고 1포스팅씩 쉬지 않고 작성하며 많은 시간을 투자한거기 때문에 수익만 놓고 본다면 투자한 시간대비 너무 저조한 결과라고도 볼수 있겠네요.

 

 

2018년 11월중순부터 유튜브를 본격적으로 시작했습니다. 프리미어프로를 공부하고 영상제작하기 시작했는데 영상하나가 대박이 터지면서 조회수는 급상승하기 시작하고 시작한지 겨우두달 반만에 조회수 65만이 넘었으며 구독자 1200명 을 달성하며 유튜브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지 깨달았어요.

 

 

유튜브 채널 ▼

https://www.youtube.com/channel/UCebgAj_ut084JzSJ_uHuQeg

 

구독자 1000명과 조회수 4000시간을 채우면 유튜브도 광고수익을 얻을수 있었는데요. 2019년 1월에 달성하여 유튜브 광고신청을 해놨는데 결과는 아주 실망스러운 결과를 얻게 되었어요.

 

 

바로 저작권 문제였습니다. 아니 좀더 명확히 표현하자면 재사용된컨탠츠라는 항목으로 광고신청을 유튜브측에서 거부했어요. 명확히 어떤것이 잘못된지 콕찝어주지 않는것이 가장 난감한 부분이었어요. 대부분의 영상은 제가 직접 게임플레이해서 찍은 영상이였는데요. 게임컨탠츠라서 거부한건지.. 혹은 제가 가끔 게임트레일러 영상을 영상에 짜집기 했었는데 그거 때문인지 너무 헷갈렸읍니다.

 

하여튼 영상에 애매한 음악이 들어간 영상은 모두 삭제했으며 게임트레일러만 올려놓은 영상도 모두 삭제하고 수정하였습니다. 한달후에 재신청 해서 다시 수익창출할수 있도록 설정했는데 아직한달이 되지않았기 때문에 2월에 수익신청 재신청할 예정입니다. 티스토리 글을 사람들이 잘읽지 않아서 이글을 읽는 분이 있기나 할지 의문이기도 합니다.

 

3월이후에  재사용된컨탠츠 로 인한 수익창출 거부를 해결한다면 제 블로그에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