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 자동 더블클릭 문제 해결법(마우스문제아닐때)


얼마전에 노트북을 신형으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나름 기분도 좋고 해서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해보니 속도도 빨라서 만족스럽더군요.

 

 

 

그런데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많이 설치하고 난후 이상한 문제가 발생했는데요. 마우스가 제멋대로 더블클릭이 되더군요. 폴더를 만들다 보면 제멋대로 눌러져서 폴더이름도 적지못했는데 다른 폴더를 클릭해버리거나 프리미어프로 를 이용해 요즘 영상작업을 많이했는데 마음대로 더블클릭이되어 작업에 애로사항이 상당했어요. AS 를 받기 그래서 아예 마우스를 신형으로 구매하게 되었어요.

 

 

그런데~~~ 새로산 마우스도 그대로 더블클릭 현상이 나타나더군요. 그래서 네이버 지식인을 검색했지만.. 거의 모든글이 마우스문제이니 분해해서 고치라는내용마우스를 강하게 충격을 주라는둥 마우스문제로만 해결법을 주더군요. 이미 신형 마우스를 구매해도 똑같은 증세였기 때문에 마우스 문제는 100프로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죠. 네이버지식인에서는 마우스를 교체했는데도 더블클릭 증상이 있었다고 문제해결을 해달라는 글들도 읽어 보았는데요.. 답변은 여전히 마우스 문제라는 성의없는 답변만 있더군요.

 

1첫번째 방법

노트북이라면 노트북 화면에 터치스크린이 기능 있다면 먼지를 제거해주고 그래도 더블클릭현상이 일어난다면 노트북 모니터의 터치스크린 기능을 제거해주면 됩니다.

 

 

제어판 > 장치관리자 > 휴먼 인터페이스 장치 > HID 규격 터치 스키린

으로 들어가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사용안함을 바꾸어 줍니다.

 

2번째 해결방법

그리드 내부 그리드 프로그램을 제거하면 사라진 분들이 많은데요.

 

아래의 프로그램을 컴퓨터 바탕화면에 다운로드후 실행하면 됩니다.▼

Grid_Switch_v2.2.1p.exe

 

1.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후에 바탕화면에서 관리자권한모드로 실행합니다.

 

2. 그리드 스위치 프로그램이 실행 되면 첫번째인 설치/상주 그리드 제거를 클릭하면 자신도 모르게 설치되어있던 그리드프로그램이 삭제가 되며 마우스더블클릭이 자동으로 되던 현상이 사라집니다.

 

 

저같은 경우는 노트북 모니터 터치스크린이 자꾸 눌려져서 문제가 발생했읍니다. 요즘 나온 노트북 모니터가 터치스크린 기능이 있는줄 꿈에도 몰랐어요. 혹시 모니터가 터치스크린 기능이 있다면 사용안함으로 바꿔주시기 바랍니다. 말끔히 문제가 사라져 너무 속이 후련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