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나가는 유튜버들의 억소리 나는 수익


1인미디어의 시대에 돌입했다. 주위에서 대부분 스마트폰으로 즐겨보는 유튜브 로 1인크리에이터들의 활약이 돋보인다. 특히 게임 유튜버 대도서관 같은 경우는 한 방송매체에서 공개한 월수익이 5천만원 정도라고 했는데 잘나가는 유튜버들은 이미 대기업 다니는 과장급 보다 훨씬 많은 돈을 벌고 있다.

 

 

<출처 대도서관 채널>

 

대도서관TV 유튜브 채널에 방문해 보면 이미 조회수가 10억뷰 이상이 넘었다. 구독자수는 이미 17만명이 넘어 유튜버 중에서도 단연 최고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먹방BJ 1위 벤쯔 같은 경우 8억뷰 이상 조회가 되었다.

 

그럼 수익이 얼마 일까요??

 

1뷰에 어떤책에는 0.5원에서 1원으로 기재되어 있다. 최근에 나온 내용에서는 1원 이라는 의견도 많다. 콘텐츠 질이라던지 얼마나 오래 보았는지에 따라 차이가 있는듯하다. 대략 무성의한 콘텐츠가 아니라면 1뷰에 0.5원에서 1원 사이정도일 듯하다. 그러면 대도서관 유튜버의 수익은 시청수익으로만 5억에서 10억 가까지 될듯하다. 그런데 그걸로 수익이 끝나는게 아니다 잘나가는 유튜버는 협찬수익등 부가 수익원이 많기 때문에 거기에서도 굉장한 수익을 볼것이다. 최근 에 대도서관은 1년에 10억 넘게 벌었다는 말도 하는걸로 봐서 부가수익도 굉장히 많음을 엿볼수 있다.

 

각양각색의 유튜버들이 활동하는데 자신의 일상을 공개해서 인기를 얻어 회사를 그만둔 예씨 같은 경우 단연 돋보인다. 예씨 같은 경우 부모님 몰래 집탈출 하기, 몰래카메라, 찜질방가서 놀기.. 등등 콘탠츠를 유튜버에 올려 인기를 얻어 다니는 회사를 그만두고 1인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출처 : 예씨 유튜버>



 

평범한 일상도 특별한 컨셉으로 촬영해서 콘텐츠로 만들면 특별한 일상이 된다라는 것을 보여주는 예씨 유튜버 이다. 300개의 콘텐츠로 1억뷰이상의 조회수를 자랑하며 인기유튜버가 되었다.

 

1인 유튜버들의 활동이 지속적으로 늘어가며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데 40대의 직장인은 영화후기에 관한 유튜버로 직장생활을 하며 틈틈히 하다가 조회수가 3개의 콘텐츠가 10만뷰가 넘어가자 유튜버로 독립을 했다는 뉴스를 최근에 접했다.

 

<출처 :말이야와 친구들>

 

6억뷰이상을 조회수를 끌며 인기를 끌고있는 말이야와 친구들 채널을 운영중인 유튜버는 안정적인 직장을 포기하고 재밌게 일하고 싶은 마음에 자녀들의 특별한 일상을 담은 말이야와 친구들로 1인크리에이터로 활동 하고 있다.

 

직장생활이 안정적이지만 너무재미없다는 이유로 유튜버로 활동 을 시작했고 말이야와 친구들채널로 유튜버로 활동하며 직장생활보다 훨씬 많은 돈을 벌고 있다.

 

평범한 일상을 특별하게 표현해서 직장인 보다 더좋은 수익과 즐겁게 일하는 부러운 직업인 유튜버.. 하지만 필자 도 도전하고 싶어 프리미어를 공부하며 편집을 해봤는데 프리미어 로 동영상 자막을 편집하고 동영상을 만드는 작업이 쉽지 않고 굉장한 시간이 필요했다. 스타 유튜버들의 보이지 않는 노력이 뒷받침 되었기에 1인크리에이터로 활동하는것을 새삼 느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