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m 간단플레이 후기


 

어렸을적 재미나게 플레이 했던 라그나로크 가 모바일게임으로 최근에 출시가 되었다. 예전에 라그나로크 온라인게임은 캐릭터들이 굉장히 아기자기하고 예뻐서 플레이했었다. 이번에 모바일로 출시가 되어 바로 다운로드해서 플레이해보고 후기를 남겨보았다.

 

 

게임다운로드하는데 시간이 상당히 짧다. 요즘검은사막m 은 다운로드하는데 상당히 시간이 걸렸는데 라그나로크는  용량이 많지 않은듯하다. 바로 플레이를 시작하면 캐릭터 선택창이 나온다. 마법사,검사등등 여러가지 캐릭터들을 선택할수 있다.

 

 

요즘게임들은 모든퀘스트들이 자동으로 진행할수 있지만, 라그나로크m은 수동으로 해줘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었다. 첫시작부터 뭐부터해야할지 약간 헷갈렸다. 다행이 맵에 느낌표로 표시가 되어있는표시가 보였다. 리니지m레볼루션과 검은사막m 처럼 퀘스트를 버튼하나로 알아서 퀘스트인물을 찾아가고 대화하고 전투하러 자동으로 가고 이러지 않고 맵에표시된 표시로 수동으로 찾아가서 퀘스트를 받고 수동으로 퀘스트지역으로 가서 퀘스트를 완료해야한다.

 

 

맵을통해 퀘스트를 시작할수있는 인물에 느낌표가 표시되는데 느낌표가있는 위치로 가서 대화를 하면 퀘스트를 할수 있다. 대화할때 인물에 대한 일러스트가 없어 약간 허전했다. 일러스트가 나오면 대화할때 좀더 대화에 몰입할수 있는데 말이다. 약간 허전한 대화를 하는듯했다.

 



 

퀘스트를 받은후 오른쪽에 있는 > 로 표시되어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퀘스트창이 뜨며 퀘스트를 클릭하면 동그란모양의 표시가 생기는데 맵에도 동그란 모양이 표시된다. 맵을 통해 동그란 모양으로 이동하면 그곳에서 퀘스트를 진행할수 있다.

 

 

퀘스트를 진행하면 맵에 동그란모양으로 표시가 되는데 그곳으로 수동으로 이동해서 퀘스트를 진행할수 있다. 요즘 모바일 게임들이 거의다 자동이라 버튼만 누르고있으면 알아서 대화하고 알아서 전투하고 레벨업하고 하는데 수동으로 진행하려니 약간 번거롭기도 했다. 하지만 자동으로 계속진행하다보면 게임의 맛을 덜느끼게 하고 쉽게 질려버리는 단점도 있다고 생각한다.

 

 

동시에 두가지 퀘스틀 받을수도 있으며, 퀘스트를 >버튼으로 2가지퀘스트중 먼저하고 싶은 퀘스트를 클릭하면 맵에 표시가 된다. 표시된곳으로 가면 완료할수 있는데 완료지역에서 또퀘스트를 진행하기때문에 그나마 하다보면 좀덜귀찮아지기도 한다. 

 

 

두가지 퀘스트중 머먼저 하지? 하며 고민하기도 하는데, 자동에서 느낄수 없는 플레이 이다. 요즘 너무 자동만 하다 보니 너무 선택할폭이 좁다고 생각을 했다. 단순퀘스트 반복을 위해 버튼만 클릭해서 레벨업만 하다 보면 게임이 질리기도 하고 게임의 본연의목적인 재미에서 벗어나 레벨업만을 위해 달린다는 생각도 가끔하는 찰나에 이런수동은 오히려 선택할수 있는 게 신선한 시도이긴 하다.

 

 

퀘스트를 하며 만나는 몬스터들과 전투도 하는데 경험치도 얻을수 있다. 자동버튼을 누르면 주위에 있는 몬스터들과 자동으로 반복적으로 전투를 할수 있다. 초반에는 경험치가 낮은관계로 반복전투를 하면 오래가지 않아 죽기 때문에 레벨이 어느정도 올라야 할만할듯 하다.

 

 

게임화면도 나쁘지는 않지만, 요즘검은사막m을 계속하다 라그나로크m을 하다보니 그래픽적으로 만족감은 약간떨어졌다. 나름아기자기한 매력은 있어서 앙증맞은 몬스터와 깔끔한 캐릭터와 판타지적인 배경들이 돋보인다. 하지만 요즘 자동게임에 너무 맛들인 탓인지 하나하나 클릭해서 이동하며 수동으로 퀘스트를 하려니 왠지 불편한감이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